`2017년 제2회 분당세대공감축제 쎄쎄쎄, 다함께 놀자!!` 개최

페이지 정보

작성일2017-05-19 16:43:29 조회수 : 537 작성자 : 사역조정실

본문

경기남부인터넷신문'2017년 제2회 분당세대공감축제 쎄쎄쎄, 다함께 놀자!!' 개최



지난 13일 5월 가정의 달과 어버이날을 기념하여 분당노인종합복지관(관장 이정우)에서는  탄천에서 '2017년 제2회 분당세대공감축제, 쎄쎄쎄, 다함께 놀자!!' 행사를 개최했다.

특히, 이번 축제는 크린토피아, 지구촌사회복지재단,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등 9개 기관의 후원과 NH투자증권 등 22개 기관의 협력 지원으로 진행되었다.

2016년 이어 ‘우리 마을 1세대, 2세대, 3세대 모두 다함께 놀자’라는 주제 아래 그동안 배운 어르신들의 재능을 활용한 지역주민 참여부스 운영을 통하여 지역주민과 소통하고,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자 준비되었다.

금번 축제에는 에어바운스, 우리집 가훈 만들기, 가족사진촬영, 소원화분 만들기, 캐리커쳐, 공예교실, 보드게임 등 1,2,3세대가 모두 참여할 수 있는 36개의 부스가 마련되었으며 분당척병원, 보바스기념병원, 한국당뇨협회 등을 연계한 건강박람회도 진행되었다.

이정우 관장은  인사말을 통해 “가정의 달,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어르신들의 재능을 활용한 세대공감축제 참여를 통하여 지역주민 모두가 함께하는 소통과 나눔의 장이 마련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식전공연으로는 성남캘리그라피협회의 캘리그라피 공연, 평택시태권도시범단, 정자청소년수련관댄스팀, Re-start문화예술단의 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가 제공되었고,시민들은 지역사회 어려운 어르신들을 위한 나눔 공간 바자회에 참여함으로써 필요한 물건도 담아가고, 후원도 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

하지만 기상 악화로 분당노인종합복지관 리스타트 문화예술단 어르신들의 공연이 일부 취소되어 아쉬움을 남겼다.

한편 분당노인종합복지관은 성남시에서 설립하고 지구촌사회복지재단에서 운영하는 노인복지시설로서, 성남시 노인복지증진을 위하여 평생교육, 사회참여, 지역복지 등의 전문 사회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으로, 보건복지부에서 실시한 노인복지관 2012년, 2015년 평가 전분야 A등급을 받았으며, 상위 10%이내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경기남부인터넷신문 이경희(gn7373@naver.com)

 
 

영상뉴스
ABN 아름방송 [복지] 세대가 공감하는 한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