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일예배

한 가지! One thing!(5) 한 가지 잊지 말아야 할 것

설교본문 :베드로후서 3:8 설교자 : 진재혁 담임목사 작성일2018-07-08

본문

말씀본문 (베드로후서 3:8)

8. 사랑하는 자들아 주께는 하루가 천 년 같고 천 년이 하루 같다는 이 한 가지를 잊지 말라

하루가 천 년 같고 천 년이 하루 같다는 말씀을 통해 하나님의 시간은 우리의 시간과 다르다는 것을 보게 됩니다. 우리의 시계로 하나님의 시간을 보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시계로 우리의 시간을 보아야 합니다. 오늘 성경은 우리의 삶 속에서 한 가지 잊지 말아야 할 것에 대해서 말씀하고 있습니다.

 

1. 하나님의 약속: One time!

우리의 시계로는 하나님의 약속은 더디며, 응답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시간의 주인 되신 하나님께서 우리의 삶 가운데 가장 정확하고 좋은 시간에 자신의 약속을 이루십니다. 우리는 약속을 이루시는 신실하신 하나님의 시간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2. 하나님의 인내: For You!

하나님은 왜 우리의 삶 속에서 역사하지 않으시고 가만히 계시는가? 우리는 여전히 우리의 시계로 하나님의 시간을 바라봅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시계는 우리를 향해 회개하고 돌아오기 원하시는 하나님의 기다림과 오래 참으심을 보게 됩니다. 우리를 위해 지금도 인내하시고 기다리시는 하나님의 시간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3. 하나님의 날: It’s coming!

우리의 시계로 보면, 하나님의 날은 홀연히 찾아옵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정확한 하나님의 시간에 움직이십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날이 분명히 임한다는 사실을 기억하며, 거룩한 행실과 정결함으로 하나님을 닮아가는 삶을 살아가야 한다는 사실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우리의 시계로 하나님의 시간을 보지 않고, 하나님의 시계로 우리의 시간을 살아가는 모든 성도의 삶 되시기를 소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