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예배 : 향수예배

Knowing God, Meeting God!(1) 영원하신 하나님

설교본문 :시편 90:2 설교자 : 진재혁 담임목사 작성일2018-03-14

본문

말씀본문 (시편 90:2)

2. 산이 생기기 전, 땅과 세계도 주께서 조성하시기 전 곧 영원부터 영원까지 주는 하나님이시니이다


우리의 삶 속에서 힘들고 어려울 때 가장 중요한 것은 그 상황의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아닙니다. 내가 얼마나 더 하나님을 알고 있느냐가 내 인생의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것을 경험하게 됩니다. 이번 향수예배를 통해 주님과 같이 하나님을 알고, 하나님을 만나는 시간 되시기를 소망합니다. 


 하나님은 어떤 분입니까? 영원하신 하나님입니다. 하나님은 시작이 되고, 마지막이 되십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시작도 없고 마지막도 없습니다. 그분의 영원하심은 시간과 공간을 초월합니다. 영원부터 영원까지 함께하시는 하나님이 우리의 하나님이십니다.

 이 세상의 그 어떤 것도 영원한 것이 없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변함없이 영원토록 동일하십니다. 하나님의 영광, 말씀, 인자하심, 사랑과 자비 이 모든 것이 영원토록 동일합니다. 그 영원하신 하나님을 바라보며, 신뢰하고, 의지해야 합니다.

 한치 앞도 보지 못하는 인생 속에서 모든 것을 아시고, 모든 것을 보시는 영원하신 하나님이 우리를 붙잡아주십니다. 그 하나님께서 주시고자 하는 평안과 희망을 바라보며 살아가기를 원합니다.


 우리의 삶에 모든 것을 주관하시는 영원하신 하나님을 알고, 그 하나님을 만나 주님과 함께 믿음으로 나아가는 성도들 되시기를 소망합니다.